(재)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의 ‘2020 ISF 국제스포츠 커리어 컨퍼런스’에 참석해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재)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는 그동안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에 국제스포츠 네트워크와 체계적인 지식·정보의 글로벌 허브로서 다양한 국제스포츠 활동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 성원에 보답하고자 ‘2020 ISF 국제스포츠 커리어 컨퍼런스’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국제스포츠계의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도록 각계 전문가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2020년, 예상치 못한 COVID-19 확산으로 우리의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국제스포츠계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이 연기됨으로써 최초로 올림픽대회가 연기되는 기록을 남겼고, 국내·외 스포츠대회 및 행사들이 연기되거나 무관중 경기가 개최되는 등 크고 작은 변화들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COVID-19 팬데믹 이후,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확실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획득하고 미래를 예측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급변하는 변화에 대비하여 다양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국제스포츠 전문가를 꿈꾸는 미래인재들이 변화된 국제스포츠기구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번 컨퍼런스가 전문가들의 생생한 정보와 뉴노멀(new normal)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안전하고 알찬 토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동시개최를 준비하였습니다. 국제스포츠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을 직접 뵙지 못하여 아쉽지만 특히 물리적인 거리로 인해 직접참여하지 못했던 분들도 각계 전문가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니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웨비나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대한민국을 넘어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국제스포츠기구 진출희망자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들께 환영과 감사의 뜻을 전하며 모두가 하나 되어 힘을 모아 COVID-19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가길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 이사장

유 승 민